본문 바로가기
건강.라이프

주근깨, 노인성 검은반점, 취침 전 톡톡 한번 만 다시 톡톡, "멜라토닝크림"

by L가야 2024. 2. 12.
반응형


피부 트러블을 제상해야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주요한 이유들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외모적인 이유: 피부 트러블이 있을 경우, 여드름, 여러 가지 피부 발진, 주근깨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피부의 미관을 해칠 수 있으며, 자신감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 트러블을 제상하여 매끄럽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은 외모적인 측면에서 중요합니다.

2. 피부 건강 유지: 피부 트러블은 종종 피부의 건강 상태를 반영합니다. 여드름이나 발진은 피부의 염증이나 감염을 나타낼 수 있으며, 지속되는 트러블은 피부의 장벽 기능을 약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트러블을 제상하고 피부를 정화하고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트러블 악화 방지: 피부 트러블은 주변 환경, 습관, 스트레스 등의 여러 요인에 의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용품의 오래된 사용, 손으로 자극하는 습관, 올바르지 않은 스킨케어 등은 피부 트러블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트러블을 제상하여 피부를 정화하고 예방하는 것은 향후 트러블의 악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피부 트러블을 제상해야 합니다.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스킨케어 루틴과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며, 필요한 경우에는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색소침착치료제 멜라토닝크림은 멜라닌 색소를 뜻하는 Mela와 표면의 색을 변화시키는 Toning의 합성어로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여 과다 침착된 색소를 점진적으로 표백해주는 ‘색소침착치료제’ 입니다.

색소침착, 더 늦기 전에
멜라토닝크림
멜라토닝크림 은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여
과다 침착된 멜라닌 점진적으로
표백하는 작용으로 색소를 치료 합니다.

출처:동아제약


• 효능·효과
      다음과 같은 과도한 색소 침착 피부의 점차적인 표백 : 간반, 흑피증(기미), 주근깨, 노인성 검은반점, 기타 불필요한 부위의 과도한 멜라닌 색소 침착

• 성상
      유백색 불투명 크림제

• 용법·용량
      히드로퀴논으로서 2%로 1일 1~2회(아침,취침전) 환부 (질환부위)에 바른다.

첨가제
(보존제)파라옥시벤조산메틸(KP) 1.6mg, 파라옥시벤조산프로필(KP) 0.4mg기타첨가제농글리세린, 데카메틸시클로펜타실록산, 메틸글루세스-10, 모노앤디글리세리드, 부틸레이티드히드록시톨루엔, 부틸글리콜, 세탄올, 스테아르산, 스테아릴알코올, 아스코르브산팔미테이트, 유동파라핀, 이소프로필미리스테이트, 자기유화형글리세릴모노스테아레이트, 정제수, 폴리에틸렌글리콜4000, 피로아황산나트륨

출처:동아제약


⚠️사용상의주의사항

1. 경고
1) 이 약 사용시 햇빛에 대한 노출을 차단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심지어 최소한도의 햇빛 노출에 의해 멜라닌 생성 작용이 지속될 수 있다. 이 약을 사용중 또는 사용후에는 표백된 피부를 보호하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하여 적용부위가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특히 주의하며,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거나 햇빛으로부터 보호하는 의복을 착용한다. 이 약의 적용부위가 햇빛에 노출된 후 피부가 변색되는 등의 부작용 사례가 보고된 바 있다.
2) 동물실험(고용량 경구투여)에서 히드로퀴논에 의한 변이원성 및 발암성이 관찰되었으므로 치료효과에 따라 투여 기간을 적절히 조절하고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다.

2.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1) 이 약 또는 이 약 성분에 과민증 또는 그 병력 또는 알레르기 반응의 병력이 있는 환자
2)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
3) 12세 이하의 소아
4) 신장애 환자

3.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이 약에는 피로아황산나트륨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아황산 아나필락시와 같은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일부 감수성 환자에서는 생명을 위협할 정도 또는 이보다 약한 천식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 일반 사람에서의 아황산감수성에 대한 총괄적인 빈도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낮은 것으로 보이며 아황산 감수성은 비천식환자보다 천식환자에서 빈번한 것으로 나타났다.

4. 이상반응
때때로 접촉피부염과 같은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한다.

5. 일반적주의
1) 이 약 사용 전에 피부에 소량을 바르고 24시간 관찰하여 피부과민반응을 테스트한다. 경미한 발적에는 사용이 가능하지만 가려움, 수포, 과도한 염증이 나타날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다.
2) 2개월 정도 사용 후에도 증상의 개선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한다.
3) 이 약은 피부탈색에만 사용하며 태양광선 차단 및 일광화상의 예방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는다.
4) 이 약을 복용한 경우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한다.

6. 임부 및 수유부에 대한 투여
1)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에는 투여하지 않는다(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다).
2) 이 약이 흡수되어 유즙으로의 분비 여부에 대해 알려지지 않았으나, 수유부에는 신중히 투여한다.

7. 소아에 대한 투여
12세 이하의 소아에는 투여하지 않는다(안전성 및 유효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다).

8. 과량투여시의 처치
이 약의 국소 투여로 인한 전신작용은 보고되지 않았으나 이 약물은 흡수가 명확하지 않고, 일부 환자에서 이 약과의 관련성을 배제할 수 없는 일시적인 피부 발적 및 가벼운 작 열감이 나타났으므로,  적용부위를 좁게 제한한다(적용부위가 전체 피부의 10%를 초과하지 않도록 한다).

출처:동아제약



gayaipt.tistory.com: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LIST